google-site-verification=iixoV-iPfBmbN_oxYuxvD7HcYekPvepr7NGyhzMlS5k 콘덴서 마이크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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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자음악

콘덴서 마이크 추천

by 야미나미레오 2020. 8.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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젠하이저 e906 콘덴서 마이크 - 이미지출처: 본인

 

 

 

원래는 통기타 녹음을 하려고 산 콘덴서 마이크이다. 

 

헌데 지금은 인터넷 방송용으로 세팅이 되어 있다.

 

물론 통기타 녹음용이나 보컬 녹음용으로도 쓰고 있는데, 

 

사실 방음이나 흡음이 잘 되는 

 

완벽한(?) 작업실이 있지 않은 이상, 쓰기가 너무 어려운 마이크이다.

 

아는 사람은 다들 알겠지만,

 

마이크나 음향 장비는 역시 독일이 튼튼하고 가성비가 좋다.

 

 

 

내가 작업실이 없는 이상 쓰기가 힘들다는 이유는,

 

그 기능이 좋아서 인데, 

 

진짜 감도가 좋아서, 미세한 잡음도 잘 들어가기 때문이다.

 

 

 

지향성을 셋팅하는 모드가 있는데,

 

다 상관없이 그냥 진짜 잘 들어간다.

 

앰프 마이킹 시에도, 

 

알 한쪽은 다이나믹(sm57 등), 다른 알 한쪽은 이 마이크로 녹음을 받아도 

 

훌륭한 수준의 댐핑을 담을 수 있다.

 

 

 

어째튼 가성비로 따지자면, 초보 분들에게 권하고 싶지는 않다.

 

마이킹 녹음을 좀 하신 경력있는 뮤지션이,

 

'이거 한번 써 볼까???' 라는 마음으로

 

접근해야만 이 마이크의 진정한 능력(?)을 감지할 수 있다.

 

 

FRONT라고 적힌 부분으로 받으면 된다.

 

통기타 녹음시에 거리감도 제법 민감하게 들어가는데, 

 

프로페셔널한 장비로서 전혀 손색이 없다.

 

 

다만 최적화라고 해야 할까...

 

최적의 녹음 환경을 만들기가 너무 힘들다는 점. ㅋ

 

 

 

나는 그 어려운 환경(?)만 맞출 수 있다면,

 

보컬 마이크로도 추천한다.

 

 

 

SM58, 다른 콘덴서 마이크와의 차이점은, 

 

아무래도 특성화가 보컬 쪽이 아니기 때문에,

 

보컬이 조금 떠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곡을 녹음할 때가 적절할 듯싶다.

 

 

 

쉽게 말하면, 보컬 라인을  다이렉트로 집중시킬 목적이 아닌 곡이라면,

 

범용적으로 좋다.

 

 

좀 몽롱한 느낌의 보컬을 받고 싶을 땐, 한번쯤 꼭 써보길 추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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