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iixoV-iPfBmbN_oxYuxvD7HcYekPvepr7NGyhzMlS5k 기아 주식 상승?! 기아 ev 9 출시에 대해 알아볼까요!?
본문 바로가기
문명의 중심에서 관심사를 외치다

기아 주식 상승?! 기아 ev 9 출시에 대해 알아볼까요!?

by 야미나미레오 2023. 1. 26.
반응형

얼마 전 기아의 인도 법인에서 EV9의 티저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아쉬운 점은 양산형 모델인 줄 알았지만, 콘셉트 모델이었다는 점이겠네요. 그래도 양산형과 콘셉트카의 차이가 별로 없을 전망이니 기아의 새로운 배터리 카 EV9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까 합니다. 기아 주주로서 많은 기대를 갖게 하는 모델인데요, 차건, 주식이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배터리카에 출연한 대형 SUV

전장: 4,930mm

전폭: 2,055mm

전고: 1,790mm

휠베이스: 3,100mm

 

배터리차로서는 보기 드믄 큼직하고 시원한 사이즈로 발매될 예정이네요.

인도 현지에서는 이 차량에 대하여 인도의 전기차 시장을 바꿀 게임 체인저로 평가하는 중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양산형은 전장이 5,010mm 로 늘어나는 등 모터쇼에 출현했던 콘셉트카에 비해 조금 더 크게 출시되는 사이즈의 변동이 있을 듯합니다. 

 

 

* 디자인

한정된 전력으로 조금이라도 차를 더 멀리 보내기 위해서는 대부분 유선형의 디자인을 채택합니다.

해서 디자인의 한계가 있지 않은가 싶었지만, 이번에 출시되는 기아의 EV9은 완전히 투박한 박스차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전고도 높다보니 굉장히 실용적인 실내공간을 기대하게 됩니다.

 

하지만 후면부의 디자인이 밋밋하고 허전한 느낌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기도 합니다. 

양산모델이 출시되어야 비로소 올바른 평가가 내려지겠지만, 일단은 기대를 가져보려고 합니다.

 

* 라이트

해당 모델에는 12개의 LED램프가 세로로 배열된 스타맵 시그니처 라이팅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이 차량 이후 기아에서 새로 발매될 많은 모델들이 이와 같이 세로로 배열된 헤드램프를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 자율주행

기아 EV9에는 국내최초로 레벨3 자율주행 시스템이 도입됩니다.

지방 출장을 자주 다니시는 분들께는 희소식이 될 고속도로와 같은 자동차 전용도로에서 일정 속도까지 자율주행이 가능한 기능이 도입된다고 하네요.

하지만 지금까지는 적용된다는 이야기가 많다가 양산모델에서 철회된 경우가 워낙 많아서 과연 제대로 도입될지는 모르겠습니다.

 

* 배터리 용량, 주행거리

기아 EV9에는 거리로 따지면 500km에 가까운 최대 주행거리를 갖추는 100 kWh급의 배터리가 탑재된다고 합니다.

충전 역시 800V급으로 초급속 충전시 10%에서 80%까지 충전하는데 대략 20분 정도 걸리는 것으로 전망된다고 합니다.

 

* 구동

싱글 모터를 적용한 후륜구동 또는 듀얼 모터를 적용한 풀타임 4륜 구동이 적용된다고 합니다.

최고 출력은 308마력까지로 보고 있다고 하네요.

 

* 가격

가격에 대해서는 여러 보도에서 6천만원대의 시작가를 예상하고 있지만, 이 가격대로 나올지는 모르겠습니다.

다만 이 가격대로만 나온다면 엄청 훌륭한 가성비라고 봐야겠지요.

다른 보도에서는 7천에서 9천만원까지도 예상하는 보도들도 있었기 때문에 아직 출시 전까지는 정확한 가격은 알 수 없을 듯합니다.

 

* 출시 일정

현재 기아 EV9의 국내 출시 일정은 4월, 유럽에서는 7월, 북미에서는 9월 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 주식

영국의 자동차 어워드 '2023 왓 카 어워드'에서 독자들이 가장 기대하는 차로 뽑혔습니다.

코로나 시대에도 크게 떨어지거나 오르거나 하지 않았던 기아의 주식으로 볼 때, 출시 전까지는 주식이 오를 거라는 가능성을 무시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투자는 언제나 그렇듯, 개인의 판단과 선택의 몫이기 때문에 저의 개인적인 포스팅에 흔들리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오늘은 기아의 새로 출시될 모델 EV9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7천~9천은 너무 비싸고, 6천 정도면 정말 갖고 싶어지는 모델이 아닐까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