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iixoV-iPfBmbN_oxYuxvD7HcYekPvepr7NGyhzMlS5k 네이버 애널리틱스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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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명의 중심에서 관심사를 외치다

네이버 애널리틱스란??

by 야미나미레오 2022. 12.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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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애널리틱스의 첫 화면에

 

"방문자가 어디서 오는지, 어떤 행동을 하는지 이해함으로써
마케팅 효과를 향상 시키고, 온라인 비즈니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라는 문구를 갖추고 있다.

 

즉, 

 

1.실시간 분석

2.유입 분석

3.페이지 분석

4.방문 분석

5.인구통계 분석

 

이 다섯가지 사항을 조사하고 통계를 낼 수 있는 싸이트이다.

 

현대 마케팅에서의 필요한 분석 요소들을 그래프와 수치로 볼 수 있는 유용한 싸이트라고 할 수 있겠다.

 

블로그라던가 어떤 싸이트의 방문자 분석이 필요하다면 필수로 이용해야 하는 서비스이다.

 

 

* 사용 방법 *

 

1,네이버 검색창에서 "네이버 애널리틱스" 검색

2.통계를 내고 싶은 싸이트 주소를 등록

 

 

1.실시간 분석

 

- 말 그대로 실시간으로 접속하는 접속자의 통계를 보여주는 기능이다.

  사용해본 결과 거의 딜레이가 없는데,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본인이 들어가도 본인이 통계에 잡힌다는 것. 

 

  좋은 점은, 아주 디테일 하게도.

   네이버, 다음, 구글, 기타 등 어디에서 유입되어 들어왔는지, 

   PC나 휴대폰으로 들어왔는지 등의 데이타가 상세하게 나온다.

 

 

2.유입 분석

 

- 유입분석에는 

   

   전체 유입 현황, 검색 유입 현황, 유입 검색어, 유입 상세 URL의 메뉴가 있는데, 

  

   말 그대로 전체 유입 현황을 통계적으로 볼 수 있고, 

   어떤 검색어로 싸이트에 방문했는지 볼 수 있다. 

   유입 상세 URL에서는 어떤 URL에서 싸이트로 방문 했는지 알 수 있는데,

   자신의 글이나 컨텐츠가  어디에 노출 되어있는지 알 수 있는 기능이다.

 

3.페이지 분석

 

- 인기페이지, 시작페이지, 종료페이지, 반송페이지의 메뉴가 있다.

   인기 페이지는 가장 많이 조회된 컨텐츠를 알 수 있고, 

   시작 페이지는 어떤 페이지를 통해 들어왔는지 알 수 있고,

   종료 페이지는 어떤 페이지를 마지막에 보고 나갔는지 알 수 있다.

   반송 페이지는 이탈이 많은 페에지라는 의미이기 때문에 문제가 되는 페이지를

   수정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4.방문 분석

 

- 방문현황, 페이지뷰, 시간대별 방문 분포, 요일별 방문 분포, 방문 체류 시간, 방문 경로 깊이. 

  방문 현황을 통해 신규 방문자와 재방문자 숫자를 알 수 있다.

   페이지 뷰 역시 페이지 별 조횟수와 재방문 숫자의 통계를 알 수 있다.

   시간대별 방문 분포는 말 그대로 시간대별로 유입된 방문자의 수와 시간대별 몇개의 페이지를 방문했는지

   알 수 있다.

   요일별 방문 분포 역시 말 그대로 요일별로 들어온 방문자 수를 알 수있고,

   방문 체류 시간 역시 말 그대로 페이지에서 방문자들이 머물렀던 시간을 알 수 있다. 

   

 

4.인구 통계 분석

 

 - 애널리틱스에서는 사용자 분석으로 표시 되는데, 

   방문자들 중 남성의 수와 여성의 수를 비율로 알 수 있고, 

   어떤 웹블우저를 통해 들어 왔는지 알 수 있고, 어떤 해상도로 봤는지 알 수 있다.

 

 

 

이 외에도 PC로 봤는지, 어떤 운영체제로 봤는지 등을 알 수 있다.

 

마케팅 관련 직종이거나 공부하는 사람들에겐 큰 도움이 될 만한 분석 자료를 제공 해 준다.

 

이런 사람들에게 유용 할 것이다.

 

- 블로그를 관리하며 디테일한 통계를 알고 싶어하는 사람. 

-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하고 관리 하는 사람

- 시장 조사와 홍보, 마케팅 타겟팅을 원하는 사람

- 자신이 만든 컨텐츠의 반응을 관찰 하고싶은 사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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