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iixoV-iPfBmbN_oxYuxvD7HcYekPvepr7NGyhzMlS5k 맥북 에어 m2, 과연 사야 할까?
본문 바로가기
예술의 중심에서 혼란을 외치다

맥북 에어 m2, 과연 사야 할까?

by 야미나미레오 2023. 7. 3.
반응형

맥북 에어 m2에 대해 사야 할까 말아야 할까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글을 남긴다. 맥북 15의 예약이 시작된 지금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 m1과 m2의 차이는 말 그대로 "용도"의 차이에 따라 달라진다. 하지만 맥북 m1이던, 맥북 m2던 사야 할 이유들이 엄청 많기 때문에 그 부분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특히, 컴퓨터 작업을 많이 해야 하는 분들은 주목해 주시길 바란다. 

 

 

맥북을 사야하는 이유에 대한 글 썸네일


1. 맥북 에어 m2, 사야 하는 이유 

 


 

  • 감도

 

태블릿으로 그림을 그려보신 분들은 이해하시기가 쉬우실 텐데, 맥북은 이미 감도면에서 윈도우와 다르다.(윈도우라고 표현한 것은, 다른 브랜드와 상관없이 운영체제의 문제임을 강조하기 위해서이다.) 

 

마우스 패드의 감도라던가(가속), 키보드의 감도들이 꽤나 차이가 나기 때문에 사실상 노트북 한 대 만으로 작업을 해야 한다면(다른 외부 장비가 일체 없이-EX) 마우스, 외장 모니터, 키보드 등) 맥북의 성능을 따라올 수 있는 노트북은 사실 아직까지는 없다. 

 

 

  • 해상도

해상도라고 표현했지만, 사실 그래픽 작업을 할 때 그 색보정 과정의 문제이다. 

 

예를 들어서, 음악 작업을 할 때 계속해서 차에서는 어떻게 들리는지, 이어폰으로는 어떻게 들리는지, PC의 일반 스피커에서는 어떻게 들리는지에 대해 계속 모니터를 해 줘야 하는데, 제대로 된 녹음실에서는 이런 번거로운 작업을 할 필요가 없는 것과 마찬가지로, 그래픽 작업 시 다른 모니터를 통한 모니터링은 한 번 정도면 족할 정도로, 색감에 대한 감도가 너무 좋다. 

 

 

 

  • 성능

이 부분은 컴퓨터나 다른 전자 기기에 관심이 없는 분들도 확연하게 느껴지실 부분인데, 그냥 사용해 본다면 윈도우와는 차원이 다른 성능을 보여준다.

 

특히나 영상 작업이나 그래픽 작업을 할 때가 제대로 느껴지는데, 같은 사양이라고 할지라도 윈도우와 맥북의 차이는 확연하다. 

 


 

 

이 세 가지 이유만 하더라도, 맥북 에어 m2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린다. 

해킹에 대한 문제 역시 훨씬 안정적이며, 웹캠에 스티커를 붙여야 할 일도 없다. 

 

 


2. 맥북 에어 m2와 m1의 차이

 

 

앞서 말씀드린 대로, m1과 m2의 차이는 용도의 차이에서 나눠진다. 

 

영상이나 그래픽 작업을 많이 하셔야 하는 분들은 m2를, 그냥 문서 작업이나 서류 작업 위주에 다른 별도 작업들이 필요하신 분들은 m1을 선택하시면 되겠다. 

 

m1을 선택하셔도 특별한 사고만 없다면 10년은 거뜬히 사용하실 것이다. 

 

 

 

 

"가장 적절한 가격에 훌륭한 가성비의 맥북 에어 m1을 원하신다면 아래 사진을 클릭하시길 바란다. "

 

맥북 에어 m1 사진
맥북 에어 m1 사진

<맥북 구매 링크>

 

지금 구매하셔도 2033년까지 사용하실 수 있다고 장담한다. 

 

한 가지 비밀(?)을 말씀드리자면, 저 모델로 4K 영상 작업도 가능할 정도로 성능과 퍼포먼스가 우수한 모델이다. 

 

또 하나의 맥북 에어의 장점이 있다면, 바로 발열 문제인데, 장시간 사용해도 이토록 발열이 없고 쿨러의 소음이 없는 노트북 역시 맥북 에어 시리즈가 현재 유일하다. 

 


3. 맥북 에어 m1, m2 가격 문제

 

 

계속해서 말씀드린 것이, 지금 맥북 m1을 구매하셔도 10년은 사용하실 것이라고 말씀드렸다시피, 맥북 에어 15가 나오면 기존 모델들의 가격이 떨어질 것이다. 

 

이때, 사도 늦지 않다고 생각하고, 더 말씀드리자면, 그냥 지금 사도 현존하는 노트북에서는 가장, 유일무이하게 좋은 성능과 조건을 갖춘 노트북이기 때문에, 돈이 아깝지 않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 

 

하물며, 중고로 팔 때를 생각해도 가격이 그렇게 떨어지지 않는 브랜드 네임까지 있으니 사용하지 않을 이유가 없는 모델이다. 

 

요즘 같은 시대에는, 컴퓨터의 성능 또한 나의 능력이기 때문에, 제대로 된 성능의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린다.

 

물론 윈도우나 다른 노트북들의 성능을 비하하는 것이 아니라, 맥북 에어 m1이나 맥북 에어 m2, 혹은 맥북 프로들이 그렇게 비싸지 않다는 이야기를 하는 것이다. (능력을 제대로 발휘한다는 면에서) 

 

맥북 프로 13인치 사진
맥북 프로 13인치 사진

 

그보다 더 좋은 성능의 맥북 프로에 관심 있으신 분이시라면 위 사진을 클릭하시길 바란다. 

 

그 어떤 최고 사양의 윈도우 기반 데스크톱보다, 훨씬 뛰어난 성능을 느끼실 수 있을 것이다. 

 

기대하셔도 좋다. 

 

 

 

 

남사친 여사친 서로 잘 될 확률 알아보기 글 바로가기
남사친 여사친 서로 잘 될 확률 알아보기 글 바로가기

 

반응형

댓글